2024.11.22
_ 18:13
패키지 매니저 yarn v1 에서 pnpm으로 변경
https://springdream0406.tistory.com/230
yarn v1 => pnpm
변경 배경현재 진행중인 cmspp 프로젝트를 당장 끝내기는 힘들것 같아서 우선 데모 사이트를 배포하려고 생각했다.단지 당장 요금이 발생하는걸 막기 위해 NestJS 서버와 PostgreSQL을 Docker로 묶어서
springdream0406.tistory.com
2024-11-02
_07:39
if문 뒤에 중괄호 생략했던 코드들 중괄호 넣어줌
2024-05-28
_02:50
놀이터 페이지 완성했다.
다른 페이지들과 다르게 왼쪽 오른쪽 안나뉘고 내용이 전체를 차지하게 하느라 처음 css에서 조금 고생했다.
아이템 누르면 모달창으로 설명이랑 링크 뜨고 링크 누르면 모달은 닫히며, 새로운 창으로 해당 아이템 페이지가 뜬다.
가짜 결제 페이지의 디자인이 그냥 입력창 2개만 있는 상태였어서 카카오톡 결제 메시지 오는거 따라서 비슷하게 만들었다.
2024-05-24
_12:37
일단 5월 22일에 CM월드 Beta 배포했다.
여긴 구현 글이니 관련 이야기는 후기 글을 하나 작성해야겠다.
어제 새벽에 구상했던 모바일버전도 방금 배포했다.
대충 이런 화면 ㅎㅎ
그리고 Page Not Found도 애매한 페이지들 있었는데 전부 처리했다.
대표적으로 이런 느낌들 ㅎㅎ
그 외 여러가지 잡다한것들도 했는데 밤새서 그런지 제대로 기억이 안난다..
2024-04-15
_23:03
게시판 끝남. 글쓰기 이미지 눌러서 선택가능, 로그인해야지 작성하기 버튼 활성화
UID, username, 글내용 없으면 작성하기 거절당함.
글 써져있는건 데이터 가져온 모습이고, 삭제버튼 클릭시 UID 체크하고, firebase에서도 제약걸어두었음.
홈 페이지도 대략 끝남.
실제 배포하게되면 업데이트 정보에 버전 정보랑 날짜 변경하면 되고, 공지사항 날짜도 그때 맞춰서 수정해주고.
작업안들어간 놀이터랑 사진첩 빼고는 요약정보도 들어가있고, 대충 알림으로 알릴만한 내용들 적은것 같고..
2024-04-14
_02:19
유저 연동하는 부분 수정하고, firebase의 posts 데이터들 불러오는 설정하고, firebase 제한사항 설정해둠.
같은 이메일 계정 인증 오류 alert 설정해둠.
2024-04-13
_03:50
firebase 연동해서 방명록 유저 db부분 완성했다.
2024-04-11
_23:41
프로젝트 페이지 60% 완성. 프로젝트 눌렀을 때 자세한 정보 나오는 기능 넣을지 고민해보고 구상 마무리한 후에, 포트폴리오 내용들 수정 필요함.
코알누 팀프로젝트 했던거 바닐라JS라 api key 못 숨겨서 배포 중단되었었는데, express로 중간 서버 두고 거기로 요청하고 받는 식으로 변경해서 배포함. font는 netlify로 배포하고, back은 클라우드타입으로 배포함.
노래 몇개 추가함. 노래는 주기적으로 추가해줘야지 나도 작업하면서 안질리는듯.
2024-04-08
_23:24
프로필 페이지 90% 완성, 10%는 프로필 사진 어떻게 할지 보류해서 남아있음..
css를 %로 대부분 넣어서 그런지 플레이어 노래 있을때와 없을때 화면 비율변경되어서 곡 정보 부분에 초기값 넣어줌.
_17:53
디자인 좀 잡고, 필요없는 세팅들 제거하고, 쥬크박스 왼쪽부분 재사용nav 라우터로 바꾸고 오른쪽 데이터 처리 새로함
뮤직플레이어쪽에 한번에 이해가능하도록 주석들 넣음
(음악 자동 추천은 아직 미구현임)
_13:07
일단 세팅 페이지에 스위치로 true, false redux 처리해두었다.
처음에는 여러 기능들 스위치 넣었다가 굳이 필요한가 싶어서 몇개 뺐다. 그리고 플레이어를 바꿔서 내용도 좀 바꿔야할듯 싶다.
플레이어를 react-youtube에서 react-player로 바꿨다. 덕분에 원인을 못찾아서 고생했던 버그 대부분이 해결되었다.. 할말하않..
2024-04-06
_23:56
홈 페이지 기본 틀 완료
_01:32
스샷으로 비교해보니 전하고 별로 안바뀌어 보인다 ㅎㅎ
뮤직플레이어 랜덤플레이 기능추가하고 대신에 시간기능은 뺐다.
로컬스토리지에 플레이리스트랑 볼륨값 그리고 랜덤플레이 체크여부 넣고 불러온다.
랜덤플레이는 해당 플레이리스트를 가져올때(playlist에 변동이 있을때) 한번만 섞도록 해놨다.
그리고 ts로 변경했다.
처음 ts써보는거고 이미 작업하던곳에 적용하려니 많이 어려웠는데 이제 좀 적응 되는듯 싶다. 솔직히 gpt 도움받으면서 해서 정확하게 원하느 느낌으로 적용되었는지 확실치 않다. 그리고 useState 같은 얘들 넣어서 작동하는 함수들에는 any처리해둬서 이게 맞나 싶기도하고..
이제 처음부터 ts로 작성하는 경험을 할 차례다.
2024-04-04
_04:30
사이드 녀석들 디자인 일단 마무리함.
제목이랑 아티스트 글자수 넘어가는 얘들... 처리해줌.
애플 뮤직에 있는 노래들 다 등록함.
2024-04-03
_08:53
플레이어 디자인적인건 95% 완성된것 같고, 데이터 적인것도 지금은 거의 끝났는데, 나중에 localStorage 연동하고 하면 다시 일 늘어날듯..
노래제목 - 가수 정보를 슬라이드 형식으로 바꿨고, 마우스 올리면 슬라이드가 멈추며, 클릭하면 하단에 유튜브 영상이 나온다.
2024.04.02
일단 쥬크박스쪽 거의 완성함
2024.04.01
씻으며 생각해보니 div 태그 좀 중복되는거 때문에 왼쪽 오른쪽 컴포넌트 나누는게 더 비효율적이라는 생각이 듦.
한 path로 두개의 컴포넌트를 쓰려니 추가구문도 필요하고 제약사항도 걸리고 그래서 구조를 바꾸기로함.
구조바꿨고, 구조를 반 갈아 엎으면서 중복라우터 처리에 대한 개념을 다시 잡게되어서 더욱 깔끔하게 path처리가 되었다.
그리고 배경변경을 위한 자식 => 부모 데이터 보내는것도 필요하고, 나중에 음악재생목록 데이터 주고받는거 생각하면 상태관리 툴인 redux를 써야 할듯 싶다. 근데 써본적이 없어서 공부해보면서 써봐야한다..
https://velog.io/@best0ne/React-Redux
[React] Redux
리액트 애플리케이션의 상태 관리 라이브러리state(상태) : 컴포넌트 내부에서 관리되는 데이터리액트는 자식 컴포넌트들 간의 다이렉트 데이터 전달은 불가능 하다.자식 컴포넌트들 간의 데이
velog.io
시계 기능 추가
redux로 데이터 전송해서 배경바꾸기 완료
화면 중앙 집중화 필요 => 변경
2024.03.31
geolocation 처리 페이지, geolocation으로 위경도 받아서 날씨데이터 받아오기, 받아온 날씨 데이터 보여주기, 배경 변경하기
2024.03.30
화면 뼈대 완성, 사이드 네이바 70%, geolocation 기본동작 넣음, 순서도 그리기 시작
2024.03.29
우선 git 레파지토리 새로 파고 react 만들기 시작.